2024-04-27 08:34 (토)
IPA, ‘산업혁신운동 3.0 공공기관 협약’ 체결
상태바
IPA, ‘산업혁신운동 3.0 공공기관 협약’ 체결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3.11.2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와 공공기관의 동반성장 지원 활동에 앞장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인천항만공사(이하 IPA) 산업통상자원부, 대한상공회의소 등과 함께 20일 서울 반포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산업혁신운동 3.0 공공기관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IPA의 협약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12개 공공기관들과 함께 정부와 공공기관의 동반성장 지원 활동을 산업계 전반, 기저 수준까지 확산・심화시키는 데 앞장서고자 준비했다.

이 협약은 ‘대기업-1차 협력사’ 위주로 전개돼 온 동반성장 활동을 2차 이하 협력사까지 확산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는 참여기관들의 약속으로 시작한다.

또 산업부와 대한상의・IPA 등 12개 공공기관이 서로 협력해 영세 중소기업을 포함한 전체 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동반성장의 건강한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아울러 2차 이하 협력사들의 경영과 공정, 생산기술 등 기업활동 전 영역의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는 정책적・제도적 배려를 함께하고 참여기관들은 실질적 사업을 추진한다는 것이 협약의 주요 내용이다.

IPA는 이번 협약과 관련해 오는 2017년까지 5년간 8개 업체 지원을 목표로 상생형 PMS(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운영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올해 구체적 계획 수립 등 준비를 마치고 2014년부터 매년 4천만원씩 예산을 투입, 가족기업 육성과 인천항 마케팅 역량강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 기간 중 12개 참여 공공기관이 투입할 사업비는 총 150억여원, 지원기업 수는 859개사에 달할 전망이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