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음성군,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실시
상태바
음성군,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실시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3.11.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 지역공동체 구축 방향 모색을 위한 2013년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이 지난 14일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워크숍은 군정의 최일선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사기진작과 직무교육을 통해 21세기 지도자를 육성하고 국내의 성공·실패 사례와 종합토론을 통해 우리 지역에 맞는 주민자치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주민자치센터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확산시킴으로써 주민자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4개 부문 12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 결과 최우수에는 감곡면 주민자치센터가, 우수 소이면 주민자치센터, 장려 음성읍 주민자치센터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류흥하 삼성면 주민자치위원장과 이상철 감곡면 주민자치위원장이 주민자치센터 활성화에 기여한 공으로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어 주민참여와 민․관 협력체계 강화 등 주민자치위원이 주도하는 지역공동체 구축 방안을 모색하고 주민자치위원회 중심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병훈 아시아도시재생연구원 이사장의 “주민이 행복한 지역 만들기”, 강인호 조선대 행정복지학부 교수의 “주민이 참여하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류태희 마을만들기 네트워크 연구위원의 “마을만들기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의 특강과 김수일 노래교실 원장의 레크레이션을 통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 중심으로 지역실정에 맞는 특화사업을 개발하고 주민자치활동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워크숍 등 전문교육 기회를 확대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주민자치센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 걸쳐 언제 어디서나 늘 배움을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