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전곡항 전용야구장 개장, 야구도시로 거듭나
상태바
화성시 전곡항 전용야구장 개장, 야구도시로 거듭나
  • 김진문 기자
  • 승인 2013.11.0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17일까지 주말 4일간 ‘제1회 화성시장배 전국 사회인 야구대회’를 개최

[KNS뉴스통신=김진문 기자]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서신면 전곡항에 야구 전용구장을 조성하고 9일부터 17일까지 주말 4일간 ‘제1회 화성시장배 전국 사회인 야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조성되는 야구 전용구장은 약 114,000㎡의 면적에 정식구장 4면과 간이구장 2면, 본부석, 주차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화성시체육회가 주최하고 화성시야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곡항에 새로 조성된 야구장 4면과 비봉구장 1면, 정남구장 1면, 총 6면의 구장에서 경기가 펼쳐진다.

전국에서 사회인 야구동호회 52개 팀이 출전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본 경기 이외에도 야구장 개장을 기념해 64세 이상 어르신으로 구성된 ‘노노(no老)야구단’과 여성야구단인 ‘블랙펄스’팀의 초청경기도 펼쳐져 나이와 성별을 뛰어넘어 야구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경기를 선보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사회인 야구 저변 확대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제1회 화성시장배 전국 사회인 야구대회’ 개회식 후 지난 9월 26일 시는 넥센히어로즈와 화성베이스볼파크 조성 MOU 체결에 이어 넥센히어로즈 퓨처스리그 연고지를 화성으로 옮기고 팀명도 화성히어로즈로 명명하도록 하는 업무 협약식도 체결한다.

협약식 이후에는 2013년 프로야구 시즌 MVP 박병호 선수를 비롯한 넥센히어로즈 선수들의 사인회와 야구교실도 준비되어 있어 야구 동호인들에게는 프로야구 선수들의 기술을 직접 전수 받을 수 있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체육청소년과 관계자는 “야구 전용구장 개장 및 전국 사회인 야구대회 개최를 통해 전국의 야구 동호인들이 마음껏 야구를 즐길 수 있는 야구의 도시로 거듭나고, 사회인 야구 활성의 원년의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진문 기자 kjm670516@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