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가평서 펜션운영자 실무교육
상태바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가평서 펜션운영자 실무교육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3.11.0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동환 기자]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소장 김양희, 이하 센터)는 오는 14일부터 경기북부 특화산업 맞춤형 교육의 일환으로 가평에서 ‘펜션운영자 실무교육’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가평은 800여 개의 펜션이 밀집돼 있는 전국에서 가장 높은 펜션 분포 현황을 보이고 있는 지역이나, 상당수의 펜션 업주들은 펜션 운영 전반에 대해 상당한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센터는 그동안 ‘펜션관리사 양성과정’을 통해 펜션에 취업할 전문 인력을 양성해 인력난을 해소하는 등 펜션 사업을 꾸준히 지원해 왔다. 이번 ‘펜션운영자 실무교육’을 통해 펜션운영자들의 실무능력을 높여 실질적인 펜션 운영의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교육은 11월 14일부터 12월 19일까지 총 43시간 동안 가평군 여성회관에서 현재 펜션을 운영하는 여성사업주 2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사전 펜션업체들의 요구조사를 통해 마케팅 및 홍보전략, 홈페이지 관리, 인테리어 트렌드, 펜션 운영 세무, 고객관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여성사업주는 11월 11일까지 선착순으로 교육참가신청서와 사업자 등록증을 첨부해서 이메일(jobeunhasu@gg.go.kr)로 접수하거나 가평군 여성회관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센터 김양희 소장은 “이번 교육은 펜션업체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교육인 만큼 펜션업체들의 경영개선과 나아가 가평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가평 지역 외에도 포천 경리회계사무원, 연천 역사체험강사, 고양 의료관광코디네이터 등 경기북부지역별 산업특성과 구인수요를 반영한 찾아가는 시․군 직업교육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김동환 기자 kdh231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