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당성의 재발견! 실크로드 탐방대 출정
상태바
화성 당성의 재발견! 실크로드 탐방대 출정
  • 김진문 기자
  • 승인 2013.11.0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고대 실크로드의 연원을 찾아서 경주까지 탐방길 나서

 

[KNS뉴스통신=김진문 기자] 화성시(시장 채인석)와 화성시 문화재단은 5일 국가사적 제217호로 지정된 ‘당성’에서 ‘화성․당성 재발견! 실크로드 탐방대 출정식’을 가졌다.

‘화성·당성 실크로드 탐방’행사 취지, 경과보고로 시작된 이번 출정식에는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한 탐방대원,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탐방대는 ‘천 년의 길속에 창조의 문을 열다’를 주제로 당성에서 경주까지의 고대 국내 실크로드 길을 5일부터 8일까지 3박 4일의 일정으로 탐방길에 나섰다.

시는 지난 3월 ‘경상북도 대한민국 실크로드 탐험대’의 당성 방문을 통해 당성의 역사적 가치가 재조명받기 시작하면서 이번 탐방대를 기획하고, 고대 국제 무역항으로서 국내와 해양을 연결했던 화성 당성의 역사적 가치를 다시 한 번 부각시켜 화성시 이미지를 제고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탐방대의 주요일정은 5일 당성을 출발해 용주사에서 당성의 역할과 가치에 대한 강연을 듣고, 6일과 7일은 국내 실크로드 길의 주요 길목인 충주, 문경, 경산을 거쳐 경주까지의 국내 실크로드 길을 탐방하게 된다.

탐방대의 마지막 일정은 8일 경주 엑스포 공원에서 경주시와의 교류 행사를 갖고 이번 탐방길에 대한 의의를 화성시와 경주시가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특히, 경산과 경주에서는 원효와 관련된 유적 탐방을 통해 원효와 당성을 연계한 스토리텔링을 개발해 함께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방향도 제시할 계획이다.

당성 주변 주민들은 이번 탐방대를 통해 당성의 문화·역사적 가치가 재조명받음으로써 지역 유산에 대한 자긍심은 물론 전 국민과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채인석 시장은 “이번 출정식과 탐방을 통해 해양과 국내를 연결했던 고대 삼국 실크로드의 관문인 화성 당성 이미지를 부각시켜는 시발점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도시로 성장하는 화성시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탐방대원들이 화성시와 당성의 홍보대사로서 자긍심을 갖고 이번 탐방길에서 많은 것을 얻고 오길 바란다”며 탐방대의 안전한 탐방길을 당부했다.

김진문 기자 kjm670516@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