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09 (일)
대전시, 제3회 대전교통포럼 개최
상태바
대전시, 제3회 대전교통포럼 개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3.11.0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오후 2시 시청 세미나실에서…전문가, 시민단체 등 보행교통 활성화 방안 토론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대전시는 5일 오후 2시부터 시청 세미나실(3층)에서 대학교수, 시민단체 등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대전교통포럼’을 개최한다.

대한교통학회 대전충청지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금번 포럼은 중앙정부와 대전시의 보행교통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전문가 집단의 토론과참석자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포럼은 3개 분야로 나눠 주제별로 발표한다. 분야별 주제발표는 ▲도로교통공단 심관보 박사의 ‘안전을 고려한 보행교통정책 추진방향’ ▲대전발전연구원 이범규 박사의 ‘대전광역시 생활도로 교통안전 제고방안’ ▲토지주택연구원 박신원 박사의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조성을 통한 보행편의 증진방안’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 주제발표 후 목원대학교 장현봉 교수를 좌장으로 교통전문가들이 참여하여 3개 주제 분야에 대한 의견과 함께 도시교통문제의 유형과 원인 그리고 도시교통 정책방향에 대한 전반적인 토론을 진행한다.

민관 소통의 장으로 마련된 이번 포럼은 대전시 보행교통정책의 효율적인 추진방안에 대한 의견수렴을 통해 시민생활 중심의 교통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자동차 중심에서 사람중심의 교통정책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보행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통해 어린이, 노약자 등 교통약자 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며“금번포럼에서 모아지는 다양한 의견은 보행교통정책 추진의 초석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