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웹툰으로 보는 ‘클린 온라인 광고 캠페인’ 전개
상태바
웹툰으로 보는 ‘클린 온라인 광고 캠페인’ 전개
  • 이창현 기자
  • 승인 2013.11.0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클린 온라인광고 캠페인 웹툰. <사진=미래부 제공>
[KNS뉴스통신=이창현 기자] 최근 인터넷 신문사이트를 통한 불법‧선정성 광고와 악성코드로 인한 피해 신고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미래창조과학부는 불법·선정성 및 악성코드 광고로 인한 이용자 피해를 예방하고, 온라인 광고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캠페인 웹툰(만화) 제작, 캠페인 홈페이지 개설 등 ‘클린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용자가 쉽게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도록 국내 주요 포털사 뉴스 페이지와 69개 광고 사업자 및 50여개 언론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한달 간 진행될 계획이다.

캠페인 웹툰은 이용자가 실제 피해를 입을 수 있는 낚시성‧선정성 광고, 불법 광고, 악성코드 광고 등을 이해하기 쉽게 만화로 제작해 캠페인 홈페이지(www.onlinead.or.kr/cleancampaign)에 게재된다. 이용자는 웹툰을 보고 피해신고를 하거나 피해사례 등을 게시판에 올릴 수 있다.

웹툰의 낚시성·선정성 광고나 불법광고와 유사한 피해사례가 있는 이용자는 ‘한국온라인광고협회(www.onlinead.or.kr)’에 신고하면 되고, 악성코드 광고와 유사한 피해사례는 한국인터넷진흥원(국번없이 118)에 신고하면 된다.

신고 접수된 민원에 대해서는 불법‧선정성 광고는 분류별로 검토하고, 위반성이 높은 광고에 대해서는 인터넷신문위원회, 건강기능식품협회 및 한국제약협회 등에 의뢰해 위반 시 시정 조치한다. 악성코드 광고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유형을 분석해 해당 사이트의 차단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미래부 이진규 인터넷정책관은“이번 클린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통해 불법·선정성 광고 등에 의한 이용자 피해가 최소화되고 건전한 온라인 광고 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자율심의기구, 관계기관 등과 협력하여 온라인 광고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창현 기자 hyun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