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김충석 시장, ‘2011 아태도시정상회의’ 참석
상태바
김충석 시장, ‘2011 아태도시정상회의’ 참석
  • 권차열 기자
  • 승인 2011.07.0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도시’ 분야 우수사례 프리젠테이션

[KNS뉴스통신=권차열 기자] 호주를 방문중인 김충석 여수시장이 7일 오후 2시 퀸즐랜드 컨벤션전시센터에서 개최되고 있는 ‘2011아태도시정상회의’에 참석,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를 위한 녹색변혁’이라는 주제로 ‘녹색도시’ 분야 우수사례를 프리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 시장은 30여분간의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여수시가 박람회와 병행해 준비하고 있는 환경문제, 즉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환경과 산업을 어떻게 조화롭게 발전시키며 녹색도시로 변모해 가는지를 소개해 미항여수를 각인시켰다. 특히, 박람회 동영상을 통해 기존 박람회와는 차별화된 준비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해 청중들의 박람회 참가 욕구를 자극했다.

김 시장은 “박람회가 끝나면 여수를 은퇴자들이 여생을 편안히 보낼 수 있는 휴양촌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하고, “2020년까지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제 해양관광·레저스포츠 수도를 건설하겠다”며, “내년 여수에서 꼭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김 시장은 로널드 윌리암 클라크 골드코스트 시장과 브리즈번 시 관계자를 차례로 예방하고,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와 함께 박람회 기간에 여수를 방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시 대표단은 회의기간 동안 행사장 내에 박람회 홍보부스를 설치해 100여개 도시 1천여명을 상대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한편, 올해로 14번째를 맞는 ‘아태도시 정상회의’는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지자체 및 민간분야 대표단, 개발 파트너가 참석해 전시회, 단체별 우수사례발표, 세션, 비즈니스 매칭 등을 교류하는 행사로 2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권차열 기자 chadol99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