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여수역과 여천역 개정문제 ‘변경’으로 가닥잡혀
상태바
여수역과 여천역 개정문제 ‘변경’으로 가닥잡혀
  • 권차열 기자
  • 승인 2011.07.0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역은 ‘여수엑스포역’, 여천역은 ‘여수역’으로 개명

[KNS뉴스통신=권차열 기자] ‘여수역’과 ‘여천역’의 명칭이 ‘여수엑스포역’과 ‘여수역’으로 바뀌게 된다.

여수시는 7일, 지난 4월 한국철도공사에 신청한 ‘여수역’과 ‘여천역’의 철도역명 개정이 최근 역명심의위원회에서 심의·의결돼 국토해양부 고시만 남겨둔 상태로, 사실상 ‘여수엑스포역’과 ‘여수역’으로 역명 개정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철도공사는 이를 7월중에 관보로 고시하고 새로 개정된 역명은 KTX개통 예정인 오는 9월말부터 사용할 예정이다.

철도역명 개정문제는 시가 ‘2012 여수세계박람회’를 찾는 관람객들의 혼선을 방지하고 3여통합 이후 여수의 글로벌도시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해 제기한 것으로, 시는 ‘여수의 역사성을 해치는 일’이라며 일부 반대의견이 있어 시민과의 대화, 공청회, 설문조사 등을 통해 정확한 지역여론을 수렴하는데 주력해왔다.
 
시 관계자는 “논란이 있었지만 다수의 과정을 통해 의견을 수렴한 결과 매번 찬성의견이 많았다”며, “여하튼 역명개정이 확정된 만큼 이제는 소비적인 논쟁을 접어두고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마음을 하나로 모을 때”라고 밝혔다.

한편, 시가 지난 5월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리서치&리서치에 의뢰해 역명개정에 대해 설문한 결과 과반수가 넘는 65.1%가 찬성했다.

권차열 기자 chadol99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