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출퇴근 시간 지하철에서도 ‘2배 빠른 LTE’ 이용 가능해
상태바
출퇴근 시간 지하철에서도 ‘2배 빠른 LTE’ 이용 가능해
  • 이창현 기자
  • 승인 2013.10.0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SK텔레콤 제공
[KNS뉴스통신=이창현 기자] 앞으로 지하철에서도 지상과 마찬가지로 최대 150Mbps에 이르는 속도의 무선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오는 8일부터 서울·수도권 지하철에 광대역 LTE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제공하고 전국 지하철에 150Mbps속도의 ‘2배 빠른 LTE 시대’를 열겠다고 7일 밝혔다.

이미 지난 7월 대전·광주·대구·부산 지하철에 LTE-A 구축을 완료한 바 있는 SK텔레콤은 이번 서울·수도권 지하철 광대역 LTE 개통으로 전국 지하철 총 25개 노선, 555개의 지하 역사에서 2배 빠른 LTE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출퇴근 시간 스마트폰 이용이 집중된다는 점을 고려해 서울·수도권 지하철에 국내 최초로 광대역 LTE를 적용했다.

SK텔레콤 이용자 중 갤럭시 노트2·아이폰5S 등 멀티캐리어 스마트폰 사용자는 서울·수도권 지하 구간에서 최대 100Mbps 속도의 LTE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갤럭시 노트3·G2 등LTE-A 스마트폰 이용자는 전국 지하철에서 최대 150Mbps의 속도의 LTE를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권혁상 네트워크 부문장은 "SK텔레콤이 전국 지하철에 2배 빠른 LTE 시대를 열었다"며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LTE-A'와 '광대역 LTE' 양 날개를 모두 강화하는 통합 네트워크 전략을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창현 기자 hyun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