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12 (일)
음성군, 제4회 아름다운 건축물 공모
상태바
음성군, 제4회 아름다운 건축물 공모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3.10.0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 음성군은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건축물을 확산하고 이를 통한 도시미관 정비와 음성군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제4회 아름다운 건축물’을 공모한다.

군에 따르면 아름다운 건축물 응모대상은 공고일인 9월 25일 현재 사용승인된 관내 모든 건축물이며 주거분야, 산업분야, 공공분야로 구분해 추진한다.

응모자격은 건축물의 건축주, 설계자, 시공자로 21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신청서와 건축개요, 현황사진, 설계도면, 전시 가능한 패널 등 구비서류를 갖춰서 도시건축과(☎ 043-871-3266)에 제출하면 된다.

군은 11월 중 교수와 건축사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열어 응모작 중 엄격한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결정한 뒤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아름다운 건축물로 선정된 건축주에게는 아름다운 건축물 현판을, 설계자와 시공자에게는 기념패가 수여된다.

아름다운 건축물은 디자인의 독창성과 주변 경관과의 조화, 내부공간의 효율, 외부공간의 활용(조경 및 담장)의 비중 등을 심사해 주택, 산업, 공공분야 각 1점씩을 선정하게 된다.

이규공 도시건축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우리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개성 있고 예술적인 건축물이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주거분야에 음성읍 우복순씨 주택을, 산업분야에 감곡면 신종덕씨 일반음식점을 선정한 바 있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