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05 (금)
광주시, 자원봉사 모범도시 조성
상태바
광주시, 자원봉사 모범도시 조성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3.09.15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고을대학생봉사단’ 하반기 오리엔테이션 실시

[KNS뉴스통신=김필수기자]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14일 오전 10시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대학생봉사자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기 대학생봉사단 하반기 OT(오리엔테이션)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강운태 시장 인사말씀, 자원봉사 기본소양교육, 대학생 오리엔테이션, 팀별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대학생봉사단은 문화봉사, 교육봉사, 지역사회봉사, 자원봉사홍보팀 등 4개 팀으로 나눠 오는 11월까지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문화봉사팀은 자신이 가진 재능으로 복지시설과 기관을 순회 방문하면서 봉사활동을 하며, 교육봉사팀은 아동복지시설ㆍ지역아동센터에서 학습과 여가지원 봉사활동을 한다.

지역사회봉사팀은 환경, 기초질서, 행정, 공공행사 등 여러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자원봉사홍보팀은 자원봉사가 이뤄지고 있는 현장을 찾아다니며 자원봉사 소식을 SNS와 홈페이지(누리집)을 활용해 전하는 활동을 한다.

대학생봉사단은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하여 7년째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1,000여 명이 등록해 오월길 걷기, 어린이희망페스티벌, 울산전국대학생자원봉사자대회 참여,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 등 두드러진 활동을 했다.

특히, 오는 10월 열리는 제12차 한상대회에 대학생봉사단이 참여해 자원봉사교육을 마친 후 공식행사, 문화행사, 대회 안내 등에 직접 참여해 성공개최 지원을 통해 명실공히 자원봉사 모범도시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대학생봉사단의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봉사활동에 대한 넓은 시각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개인의 성장과 더불어 광주공동체의 희망을 향상시키는 능동적 활동의 주체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