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동구, 자살예방캠페인 개최
상태바
인천동구, 자살예방캠페인 개최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3.09.1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인천 동구(청장 조택상)는 오는 13일(오후 1시~4시)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너와 나의 생명을 소중하게’라는 주제로 자살예방캠페인을 실시한다.

구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자살 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자살문제의 심각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추진된다.

동구지역주민 1천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동구지역사회복지협의체, 정신건강증진센터, 알코올상담센터, 창영사회복지관이 주최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을 맡아 자살예방과 관련된 기관들이 한자리 모여 홍보를 진행해 주민들의 상담기관 이용률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각 기관별 홍보부스에서는 정신건강 OX퀴즈, 생명나무 가꾸기, 음주고글 알콜체험, 자살위기 측정 및 상담을 진행하고 주민들과 함께 생명존중 선언을 합창하는 시간을 갖으며 송현시장과 현대시장 일대에서는 생명존중 관련한 피켓팅과 리플렛을 배부하는 가두 행진을 펼친다.

한편 구는 자살예방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지난 10일에는 구청 열린배움터에서 희망복지지원단, 동주민센터 사회복지 업무담당자, 유관 기관 담당자 등 40여명이 참석하는 자살예방교육(PTSD)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자살예방과 관련하여 인천광역시자살예방센터에서는 24시간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상담전화(☎1577-0199)를 운영하고 있으며, 동구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도 자살예방사업과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살문제에 대해 주위에 우울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주민 스스로 생명의 존엄성을 재인식하고, 자살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