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31 (금)
넷째주 놀토는 무료 심리검사
상태바
넷째주 놀토는 무료 심리검사
  • 이영경 기자
  • 승인 2013.09.0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영경 기자] 서울시 아동복지센터는 아이들이 놀토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9월 넷째 주 토요일인 28일에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센터를 방문하여 심리검사를 받는 프로그램인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을 운영한다.

부모와 자녀가 공통적으로 ‘NEO 성격검사’를 받게 되며, 학습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들을 잘 갖추었는지 알아보는 검사인 ‘MLST 학습전략검사도 준비되어 있다. 그 외 ‘KPRC한국아동인성평정척도’, ‘양육스트레스 검사’가 포함되어 있다.

이번 심리검사를 통해 인성과 학업 부분에서 자녀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부모는 결과를 바탕으로 자녀의 성장발달에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서울특별시 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받고 싶은 검사 종류를 선택하고 예약접수를 하면 된다. 예약은 선착순으로 부모․아이 40쌍을 접수받는다.

이순덕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소장은 “부모의 양육태도는 자녀의 성격형성이나 정서발달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하며 “부모가 스트레스가 높거나 우울한 경우, 자녀를 양육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부모도 자녀와 함께 심리검사를 받아보는 것은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영경 기자 muse998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