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서울 차 없는 날' 시민의 손으로 만들어주세요
상태바
'서울 차 없는 날' 시민의 손으로 만들어주세요
  • 이영경 기자
  • 승인 2013.09.0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영경 기자] 서울시와‘차 없는 날 조직위원회’는 10월 6일(일) 진행되는 ‘서울 차 없는 날’에 운영되는 차 없는 거리를 단 하루만이라도 시민의 품으로 돌려주고자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서울시와 시민단체로 구성된 ‘차 없는 날 조직위원회’는 서울 차 없는 날이 보행자 중심의 도로와 녹색교통 이용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서울 차 없는 날’은 크게 광화문 삼거리~세종로 사거리와 세종로 사거리~시청 앞까지 세종대로 1.1㎞ 구간에서 진행된다.

차 없는 거리는 보행자와 자전거만 다릴 수 있고 보행자 전용도로 일부 구간을 정해 시민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시는 차 없는 거리에서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차 없는 날의 의미를 담은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오는 9월 17일까지 공모한다.

프로그램은 문화 예술 및 공연, 건강관리 등 장르에 제한이 없고 차 없는 날의 의미를 담고 시민과 같이 즐길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시민 참여 프로그램 접수기간은 9월 2일부터 9월 17일까지이며 응모신청서와 프로그램 설명서를 제출하면 되는데 공연인 경우 5분 이내의 동영상 또는 음원을 함께 서울시 공모전 운영 홈페이지인 와우서울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내용에 대해서는 차 없는 날 조직위원회에서 ‘서울 차 없는 날’ 행사에 적합하고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재미를 주고 같이 즐길 수 있는지 여부 등을 심사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발된 시민은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 일부 구간에 준비된 시민참여 마당에서 자신들의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다.

양완수 서울시 친환경교통과장은 “시민과 함께 시민의 참여로 만들어가는 서울 차 없는 거리를 위해 끼와 재능을 펼칠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경 기자 muse998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