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경남대, 안상수 전 한나라당 대표 석좌교수로 임명
상태바
경남대, 안상수 전 한나라당 대표 석좌교수로 임명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3.09.0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재규 경남대학교 총장(왼쪽)이 2일 안상수 전 한나라당 대표를 정치외교학과 석좌교수로 임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김종성 기자] “경남대의 발전과 경남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

경남대학교는 2일 안상수 전 한나라당 대표를 정치외교학과 석좌교수로 임명했다.

안 전 대표는 고향 경남을 위해서 봉사할 길을 찾던 중 경남대 박재규 총장의 권유에 따라 경남대 석좌교수로 취임해 후학을 양성하게 됐다.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한 안 전 대표는 지난 82년부터 경남 마산에서 3년간 검사로 봉직했다.

87년 서울지방검찰청 검사로 재직하던 중 서울대생 박종철 열사의 고문치사사건의 진상을 파헤치고 검사직을 사임한 다음 외국인 근로자 법률상담소를 창설하는 등 인권변호사로서 활동했다.

그 후 1999년 4월 경기 의왕ㆍ과천에서 제15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후 16, 17, 18대 국회의원으로 연속 당선됐다.

한나라당 대변인, 국회법사위원장, 한나라당 원내대표 2회, 당대표 최고위원을 역임하는 등 왕성한 정치활동을 전개해 왔다.

지난해 4월 열린 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후진을 위해 불출마 선언을 한 뒤 1년 정도 휴식을 취했다.

안 전 대표는 “앞으로 경남대 석좌교수로서 고향후배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도울 것이며, 경남대의 발전과 경남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김종성 기자 12345w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