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음성지역자활센터, 생산품 Q마크 재인증 성공
상태바
음성지역자활센터, 생산품 Q마크 재인증 성공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3.08.2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 음성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박용훈) 향기갤러리사업단에서 제작하는 “새암천연비누”가 지난해에 이어 2013년에도 Q마크 인증에 성공했다.

해마다 품질의 변화 유무를 검사하는 시험성적을 거쳐 재지정이 가능한 Q마크를 올해도 작년에 이어 재인증 받았다.

음성지역자활센터는 2012년 음성군의 특산물인 인삼을 넣어 음성군 로고가 새겨진 비누를 만들어 상품화한 결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향기능성 및 기능성한방비누로 Q마크 품질인증을 받았다.

“새암천연비누”는 인삼, 어성초, 녹차, 맥반석, 황토, 쑥, 허브 등의 천연재료를 넣어 만든 비누로 합성화합물질이나 인공첨가물이 전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아기들에게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비누이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은 KS지정심사기관으로 Q마크, 항균마크 등 국내의 마크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기관이며, 연구원에서도 “새암천연비누”를 구입해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기념품으로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한편, Q마크는 공산품의 품질향상과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품질을 보증하고 우수한 상품에 지정하는 민간인증마크로, 음성군지역자활센터는 2012년에 도내 12개 시·군 지역자활센터 중 최초로 품질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