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IBK기업은행, 한·중 FTA 활용 핸드북 발간
상태바
IBK기업은행, 한·중 FTA 활용 핸드북 발간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3.08.0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IBK기업은행은 한·중 자유무역협정(FTA)이 중소기업에 미칠 영향과 대응과제 등을 수록한 핸드북을 발간해, 국·내외 중소기업 5만 여 곳에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기업은행 산하 IBK경제연구소가 만든 이 책은 ‘한·중 FTA의 개요 및 현황’과 ‘중소기업에 미치는 영향’ ‘대응 과제’ 등을 주제로, 중소기업 CEO들이 꼭 알아야 할 핵심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현재 6차 협상까지 진행된 한·중 FTA의 주요 쟁점은 물론, 수출·내수·중국진출 등 중소기업의 유형 및 업종별로 관세율 인하에 따른 영향과 대응과제 등을 담았다.

또 한·중 FTA의 성공적인 대응을 위한 10계명으로 자사의 경쟁력 분석, 관세율 인하 혜택 확인 및 가격전략 수립, 완제품 수입선 중국으로 전환 검토, 외국기업의 국내 직접투자 유치 등을 제시했다.

책자는 중국 진출 현지법인과 중국 수출입거래 기업 등 국내외 중소기업 5만 여 곳에 배포되며, IBK경제연구소에 신청하면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한·중 FTA를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기회가 될 수도 있고 위기가 될 수 도 있다”며 “우리 중소기업이 잘 준비하고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