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29 (금)
인천 바로병원, ‘비수술 통증센터’ 개설 ...비수술 원칙 적용
상태바
인천 바로병원, ‘비수술 통증센터’ 개설 ...비수술 원칙 적용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3.07.1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로병원 이철우 대표원장.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목·허리디스크, 오십견을 비롯해 어깨통증, 무릎통증, 대상포진 신경통증 등 척추‧관절과 관련된 통증질환을 수술 없이 치료하는 ‘비수술 통증센터’가 척추관절 바로병원(대표원장 이철우)에서 개원됐다.

비수술 통증센터는 환자들의 수술 부담감을 덜고 적정진료를 제공하고자 개설, 수술에 대한 두려움으로 치료를 받지 않았거나 수술 이후에도 통증이 지속되는 환자와 만성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이 주요 대상자로 운영된다.

가장 흔한 척추질환인 디스크 비수술 치료로는 고주파 수핵감압술과 신경치료술, 신경성형술 등이 진행되며 이 가운데 고주파 수핵감압술은 0.8mm의 전극을 디스크에 삽입해 수핵을 제거, 디스크의 압력을 낮추는 방법이며 신경치료술은 문제가 되는 부위에 직접 약물을 주사해 염증을 가라앉히는 대표적인 신경치료법이다.

또한 신경성형술은 신경 주위를 미리 박리해 원하는 부위까지 약물이 쉽게 닿게 하는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수두바이러스로 인해 발병되는 대상포진은 발생 후 신경통증이 생기는데, 이 경우 각종 신경에 약물 또는 물리치료적 방법으로 신경을 차단시키는 신경블록법으로 치료를 하게 된다.

바로병원 이 원장은 “통증은 그 자체로도 큰 괴로움이지만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며 “통증은 우리 몸에 생긴 이상을 알려주는 증상인 만큼 참거나 방치해 질환을 키우지 말고 조기에 원인을 찾아 치료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