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횡성대표 음식 정착을 위한 『솜씨보유자 발굴 품평회』개최
상태바
횡성대표 음식 정착을 위한 『솜씨보유자 발굴 품평회』개최
  • 나인해 기자
  • 승인 2013.07.0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나인해 기자] 횡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고창덕)는 오는 7월 15일(월)까지 횡성대표음식 정착을 위한 『대표음식 솜씨보유자 발굴 품평회』 참가자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행사는 이달 24일 14시에 실시하며, 참가대상은 횡성전통시장 상인, 관내식당, 희망군민으로, 경연주제는 태기산취나물밥, 더덕구이 정식, 감자옹심이 중 한가지 주제를 선택하여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 희망 자는 1팀2인 이내로 팀을 구성하여 참가신청서를 농업기술센터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 fax, 이메일(sjw2004@korea.kr)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심사는 요리전문가를 초청하여 맛(솜씨), 대중성, 경제성, 보급성 등을 고려하여 심사할 계획으로, 특히 맛이 중요한 만큼 심사시 맛(솜씨)에 많은 비중을 두게 되며, 1차 서류심사로 주제별 10팀을 선정하여 총 30팀이 현장경진을 하고, 주제별 2팀씩, 총6팀을 선정하여 상패를 수여한다.

또한 1차 품평회에서 선정된 우수팀에 대해서는 2차 품평회 출전 기회가 주어지며, 2차품평회에서 최종 선정된 주제별 1팀씩 총3팀에 대해서는 횡성대표음식 솜씨보유자로 횡성군수가 인증하는 상패 수여와 전통시장에서 횡성대표음식으로 음식업을 운영할 경우, 실내장식 등 사업비가 일부 지원될 계획이다.

 

 

나인해 기자 Jms108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