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청량고 자율형 공립 우수고로 재탄생
상태바
청량고 자율형 공립 우수고로 재탄생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3.07.0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서울 동대문구는 관내 청량고등학교가 지난해 전국100대 교육과정 우수고교로 선정되면서 자율형 공립 우수고등학교로 거듭나고 있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청량고등학교는 지난 2011년 ‘자율형 공립 고등학교’로 선정된 이후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아이들의 지성뿐만 아니라 인성계발에도 중점을 두고 창의 인성 휴먼스쿨 구현을 위해 학부모와 학교, 학생들이 삼위일체가 되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청량고에서는 동대문구의 교육경비보조금 지원을 받아 학교에서 실력향상을 향한 의지가 강하고 발전 가능성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우수 심화학생 방과 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학습부진 학생의 학력향상 지원 및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 맞춤형 공부방 프로그램 등 수준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있다.

그 결과 청량고등학교는 각종 대외 평가에서 우수한 거둔 성과를 거두고 있다.

과학기술부에서 ▲2012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되었고, 2012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 참가학교 표창, ▲2013년 제14회 지리올림피아드 서울지역대회 대상 및 전국대회 금상을 수상한바 있다.

특히 청량고등학교는 교육과학기술부의 전국 학업성취도 평가결과 기초학력 미달학생의 비율이 2010년 7.2%에서 2012년 5%로 줄어드는 효과로 거두고 있다.

민병관 청량고등학교장은 『Daily news & 월간 종합 시사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청량고등학교의 교육혁신 프로그램을 전국 몇몇의 중고등학교가 벤치마킹하고 있다”며 “학교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면서 예상보다 훨씬 커다란 성과를 이뤄내고 있으며, 획기적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청량고등학교가 자율형 공립고의 우수고로 거듭나고 있으며, 우리구에서도 지역사회의 명문고등학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