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사이버농업인 정보화 경진 대회’ 개최
상태바
경북도, '사이버농업인 정보화 경진 대회’ 개최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3.06.2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경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 27일 농업인회관에서 (사)경북사이버농업인연합회 35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사이버농업인 정보화 경진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올해를 ‘사이버 농업 정착의 해’로 정하고, ‘농촌의 미래를 선도하는 경사농!’ 이라는 슬로건 아래 부대행사로는 토속농산물 전시, 전자상거래의 히트상품 전시 홍보, 농촌 현장의 사진 등 사이버농업의 추진 성과를 전시하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에는 1천여 사이버농업인들의 염원을 담아 ‘오늘의 한국, 미래의 한국’이란 주제로 이재오 새누리당 국회의원의 특강, 경진 최우수작 사례발표 등을 통해 사이버농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정보통신기술(ICT) 영농 현장 활용 우수농가 경진 등 6개 분야에 엄정한 심사를 거쳐 영덕 이경희, 고령 곽철환, 경산 박도한, 안동 석창희 대표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되어 그 간의 사례를 발표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의 장을 펼쳤다.

임재하 경북도농업기술원 원예경영연구과장은 “이번 행사는 경북사이버농업을 대표하는 CEO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비젼을 만들어가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통신기술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