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직거래 장터행사 결과평가회 가져
상태바
칠곡군, 직거래 장터행사 결과평가회 가져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3.06.2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청계천에서 친환경 칠곡 농산물 우수성 입증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칠곡군은 2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달 서울 청계천에서 가졌던 칠곡군 농산물 직거래장터에 대한 결과 평가회를 가졌다.

이번 평가회는 지난달 30일에 있었던 ‘칠곡 농산물 서울에 오다’ 추진에 대한 결과 평가와 향후 직거래 장터의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칠곡군은 서울 청계천 광장에서 지역 농산물 판촉행사를 열어 준비해 간 농산물을 현장에서 모두 판매 완료를 하고, 추가로 현장에서 777건에 달하는 택배 주문을 받는 등 지역 농산물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알리고, 친환경 칠곡 농산물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평가회에서는 백선기 칠곡군수, 김학희 칠곡군의회의장을 비롯해 허일구 농협칠곡군지부장 등 관계자 및 주민들이 함께 우수사례와 직거래 장터 건의사항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향후 직거래 장터 계획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지역 농가에서 자발적으로 서울시의 복지시설에 기부한 참외 186 상자는 지역 농산물을 알리고 농산물 기부 확산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에 대해 알리는 좋은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을 알리고 지역 농가를 살리는 다양한 지원 방안에 대해 고민하겠다”며 말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