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태백시, 우리아이 마음보기 부모교육 특강 개최
상태바
태백시, 우리아이 마음보기 부모교육 특강 개최
  • 나인해 기자
  • 승인 2013.06.2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나인해 기자] 태백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부모가 자녀들의 마음을 바라보는 힘과 소통하는 방법을 아는 과정을 통해 열등감, 우울, 왕따, 인터넷 중독(스마트폰 중독), 의사소통 등 자녀들에 얽힌 문제를 푸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장을 마련하기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엄마들에게 보내는 따뜻한 격려의 편지 『엄마도 힘들어』를 펴낸 문경보 소장을 초청하여 오는 26일(수) 오후 2시 황지청소년장학센터 3층 다목적홀에서 태백지역 학부모 및 일반시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문 소장은 22년간 중고등학교에서 국어 교사로 근무했고 상담심리교육을 전공한 이력을 살려 현재 ‘문청소년교육상담연구소’을 운영하며 부모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상담을 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그래 힘들었구나’, ‘외로워서 그랬어요(샨티 출판)’등이 있다.

교육 내용은 1단계 “그래서 그랬구나”, 2단계 “그래서 그렇게 행동했구나”, 3단계 “우리는 어떻게 만나야할까?” 등 총 3단계에 걸쳐 태아에서부터 사춘기까지 자녀들이 자라면서 만들어진 성격과 지금 청소년들이 어떤 아픔을 겪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사춘기에 접어 든 청소년들이 어른의 눈으로 볼 때 이해하기 힘든 행동을 하는 이유와 그 행동에 대한 대처 방법을 알아본 후 청소년들과 부모나 교사, 또는 어른들은 어떤 모습으로 만나야 할지에 대해 질의, 응답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나인해 기자 Jms108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