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KT, 고졸사원 500명 채용
상태바
KT, 고졸사원 500명 채용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3.06.1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KT는 청년실업을 해소하고 영업 및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고졸자 이상을 대상으로 500명을 채용하는 ‘2013년 세일즈직 및 고객서비스직 공채’를 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공채는 기존 ‘고객서비스직’ 뿐 아니라 전국의 KT 유통영업점에서 상품판매 및 고객지원을 담당하는 ‘세일즈직’을 신설해 지난해보다 200명이 늘어난 500명 규모로 채용할 계획이다.

‘고객서비스직’은 전국 KT지사에서 집전화, 인터넷 등을 개통, A/S 및 판매업무를 담당하고, ‘세일즈직’은 유통영업(전국 올레매장 상품판매 코칭/지원)과 리텐션(고객 Care와 상품판매) 업무를 담당한다.

세일즈직 및 고객서비스직은 고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선발기준은 업무 수행 의지와 직무경험, 관련 자격증 보유 등 직무 수행 역량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선발할 계획이다.

채용전형은 서류심사, KT종합인성검사 및 직무역량평가,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선발된 인원은 8월부터 3개월간의 수습기간을 거쳐 11월에 전국 KT지역본부에 배치할 계획이다. 또한 공채 합격자들은 KT 정규직으로서 기존 직원과 동일한 복지 혜택을 받으며 개인성과와 연계한 임금지급방식을 적용 받게 된다.

지원기간은13일부터 20일 18시까지이다.

KT Customer부문 서유열 사장은 “고객서비스 마인드를 가지고 있으며 직무역량이 우수한 현장 전문가들이 많이 지원하길 기대한다”며 “KT는 학력과 배경에 상관없이 능력 있는 인재를 채용하고, 지속적으로 청년 실업문제 해소에도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