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계양구, 2013년 청소년미래직업비전축제 성료
상태바
계양구, 2013년 청소년미래직업비전축제 성료
  • 박상도 기자
  • 승인 2013.06.0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미래 직업 대한 비전 제시

 
[KNS뉴스통신 = 박상도 기자] 계양구는 1일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미래 직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2013년 청소년미래직업비전축제를 개최.성료했다.

축제는 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구청 대강당 및 잔디광장에서 유명 개그맨 박준형 씨 초청 특강과 함께 관내 중.고교, 고용노동청인천북부지청, 직업전문학교, 사회적 기업 등이 참여해 직업체험 및 직업상담 부스가 10 여개 이상을 운영했다.

 
이와 함께,  구립여성합창단 및 풍물단, 금요한마당 공연팀, 청소년동아리 등 풍성한 공연도 펼쳐졌다.

또, 이날 축제에서 '청소년을 위한 성공스토리'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펼친 개그맨 박준형 씨 청소년기의 다양한 경험이 성공의 지름길임을 강조하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고 주문했다.

 
축제한 참여한 한 학생은 “진로에 대한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오늘 축제에서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친구들이 많은 걸 보고 조바심 내지 않고 차분히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보겠다”고 말했다.

계양구는 “이번 축제가 자신의 불안한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갖고 더 높은 목표에 도전할 수 있는 의지를 다지고 용기를 북돋워 주는 시간이 됐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박상도 기자 psd112@para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