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철강공단 노후 공공시설물 일제 정비
상태바
포항시, 철강공단 노후 공공시설물 일제 정비
  • 윤철중 기자
  • 승인 2013.05.2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3억원의 사업비 투입 기반시설 정비

 
[KNS뉴스통신=윤철중 기자] 포항철강공단의 노후공공시설물이 대대적으로 정비된다.

[포항시는 27일 지역경제의 핵심인 포항철강공단 입주기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1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도로보수, 차선 도색 등을 중심으로 철강공단 기반시설을 정비하기로 했다.

이번 방침은 포항철강공단의 주력업종인 철강업의 경기 불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경제의 중추인 공단 입주 기업 지원방안에 따른 것이다.

이번 공단 정비 사업에는 동국제강3문 인근 도로 포장보수 등 도로 포장에 7억원, 차선 도색 2억원, 가로등 등 도로시설물 보수 1억원, 가로수 등 녹화 시설물 정비에 3억원 등 총 13억원을 투입해 내달 중 마무리할 예정이다.

특히 4공단의 경우 지난해 폭설에 따른 제설 작업의 후유증으로 차선이 거의 보이지 않아 교통사고의 우려가 꾸준히 지적됐으며 입주 기업들의 민원도 빈번해 이번 사업에서 집중 정비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부터 철강경기 침체로 지역경제에 위기감이 고조되자 공무원을 철강공단에 파견해 올해 초 형산교 시무식, 철강위기극복 다짐대회 및 철강기업 기살리기 운동 등 다양한 철강공단 지원 활동을 추진했다.

또한 철강공단파견팀이 공단 기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접수받은 민원 사항을 종합해 중복 민원과 기대효과를 고려하여 이번 정비 사업 계획을 수립했다.

이기권 포항시 기업유치과장은 “철강공단은 포항 경제의 중추를 담당하고 있다”며 “철강경기 회복은 세계경기 회복과 맞물려 있어 지자체의 도움은 극히 제한적이지만 이번처럼 간접적으로 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윤철중 기자 x13451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