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저출산 극복 드림콘서트 개최
상태바
포항시, 저출산 극복 드림콘서트 개최
  • 윤철중 기자
  • 승인 2013.05.2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철중 기자] 포항시가 25일 해도공원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드림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출산장려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열렸다.

이날 오전에 열린 아빠와 함께하는‘가족피크닉’프로그램에는 총 30팀이 참여했으며 아웃도어 푸드 경연,플라잉디스크 체험,아빠는 요리왕,명랑운동회,가족 노래자랑 대회 등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방송인 엄용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의 식전행사로 열린 임신부 D라인 콘테스트에서는 사랑의 결실인 아이를 축복하고 출산을 장려하는 퍼포먼스가 펼쳐졌으며, 영일고 에이블팀의 신나는 댄스, 그룹사운드 퀸, 라틴댄스 등의 신나는 춤과 노래가 펼쳐졌다.

특히 콘서트에 앞서 출산장려 실물스탠딩 가장행렬, 자녀의 외로움을 호소하는 ‘동생을 낳아주세요!’ 퍼포먼스, ‘출산은 감동, 육아는 보람, 가족은 행복’ 출산장려 대형 박 터트리기 등의 행사는 시민들이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콘서트에 앞선 격려사에서“아이를 낳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애국”이라며 “저출산 문제는 미래 세대를 위한 우리의 고민과 참여로 극복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했다.
 

윤철중 기자 x13451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