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11 (월)
진주아카데미 제2기 학부모리더십과정 수료식
상태바
진주아카데미 제2기 학부모리더십과정 수료식
  • 정호일. 기자
  • 승인 2013.05.1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아카데미는 5월 9일(목) 오후 8시 30분, 3층 대강의실에서 60여명의 수강생과 가족들, 1기 수료생 선배들이 참석한 가운데『진주아카데미 제2기 학부모리더십과정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진주아카데미 학부모리더십』은 학부모에게 자녀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학부모로서의 건강한 삶의 가치관을 설정하고, 바람직한 부모상 정립 및 자녀와의 소통의 중요함을 일깨워주는 수업으로 진행되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제2기 학부모리더십과정은 지난 3월 7일에 첫 수업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3시간 30분씩, 10주간의 교육과정을 마무리하고 이날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이 진행되는 가운데 수강생들은 교육과정을 이수하면서 느꼈던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강생 김덕주씨는 “평소에 가족간의 대화가 없었는데 학부모리더십 교육을 통해 가족간 대화가 이루어졌고 내 자신을 뒤돌아보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수료 소감을 말했다.

10주간의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학부모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전달되었으며, 그 중에서도 보다 적극적이고 열정있는 태도로 수업에 참여한 이현지 수강생은 모범수강생으로 상장을 수여하며 뜨거운 박수를 받기도 하였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이창희 진주시장은“진주아카데미는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인재육성과 자기주도 학습 지원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더불어 미래 인재를 양성함에 막중한 책임이 있는 학부모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또한, 학부모 리더십을 수강하신 학부모님은 우리 자녀들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 진주시의 든든한 울타리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진주아카데미에서는 제3기 학부모리더십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중에 있다. 접수 기간은 5월 6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선착순 접수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www.jinjuac.or.kr)나 진주아카데미(☎749-4851)로 문의하면 된다.

정호일. 기자 hoiel@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