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영리더 독도서포터즈 위촉
상태바
경북도, 영리더 독도서포터즈 위촉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3.05.08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경북도는 7일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지역 대학 전현직 총학생회장단 23명을 ‘영리더 독도서포터즈’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한 ‘영리더 독도서포터즈’는 대구·경북 지역 9개 대학의 전·현직 총학생회장단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청년들의 현실 참여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지역의 문제 해결에 청년이 앞장서자는 취지로 발족한 단체이다.

이들은 지금까지 각 대학이 개별적으로 독도를 홍보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펼쳐왔으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이를 체계화하여 지속되도록 할 필요성이 있다는 판단에 따라 경북도가 멘토 역할을 하게 된 것이다.

앞으로, 이들은 경북도의 지원을 받아 교내에서 ‘독도 동아리’를 구성하여 독도 연구와 홍보활동을 펼치고, 정책 아이디어를 개발하여 도정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김관용 도지사는 “독도의 미래가 곧 청년들의 미래다. 청년들이 독도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있는 한 독도는 영원히 한반도와 함께 할 것 이다”며 “청년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나서서 독도를 연구하고, 세계인들에게 소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경북도는 독도뿐만 아니라 도정 전반에 대해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문호를 활짝 개방하고 있다”고 말하고 “특히,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를 반영하여 도정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고, ‘도민 행복 시대’도 앞당기고자 한다”며 앞으로 젊은 층을 위한 정책적 배려와 소통을 위한 접촉을 확대해 나갈 것임을 시사했다.

이와 함께, “청년들이 각자 소속된 학교와 지역사회에도 적극 참여해서 지역의 문제해결에도 보탬이 되고, 이를 통해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격려하고 후원 하겠다”고 덧붙였다.

경북도 관계자는 “지역의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독도와 현안에 대해 참여하는 것은 도정과 지역사회에 신선한 활력이 되고, 청년들의 사회 진출에도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더 많은 도민들이 도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 하겠다”고 말했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