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도봉구 함께 만든 40년 기념 행사 다채롭게 펼쳐
상태바
도봉구 함께 만든 40년 기념 행사 다채롭게 펼쳐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3.05.0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올해로 불혹의 나이를 맞는 도봉구가 구민과 함께 지난 40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의미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도봉구민의 날인 5월 1일(수) 저녁 6시 창동문화체육센터 어울림마당에서 약 2천여명의 구민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만든 도봉구 40년 기념식」을 개최한다.

개그맨 이용식씨와 국악인 오정해씨가 공동사회를 맡아 진행하는 이날 행사는 오프닝 행사로 소외계층 어린이들로 구성된 ‘우리동네오케스트라’와 ‘구민농악단’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운 후, 도봉구민대상 시상, 도봉구민 희망메시지 영상 시청, 동심천 잇기, 구청장 기념사 및 자작시 낭송, 축하공연 등 의미있는 볼거리로 가득 채워진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도봉구와 특별한 연관성을 찾기 어려워 늘 교체 의견이 제시되어 왔던 기존 상징물(소나무, 덩굴장미, 비둘기)을 함께 만든 도봉구 40년을 맞아 역사, 문화, 지역적 특성과 잘 어울리는 상징물(은행나무, 꽃창포, 학)로 변경을 완료하고, 구민들 앞에서 널리 알리는 「도봉구 상징물 선포식」을 겸한다.

지역사회발전·사회봉사·미풍양속·문화체육진흥 등 4개 부문에서 기여도가 높은 영예로운 구민대상 수상자 네 명에 대한 시상식도 마련된다.

또한, 도봉구 탄생시점인 1973년과 현재 2013년의 각종 수치 현황을 비교해 도봉구의 변천사를 한눈에 보여주고, 도봉구 역사의 증인인 토박이 주민 인터뷰, 각계 각층 주민 희망메시지 등을 들어보는 영상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구민 대화합의 퍼포먼스로, 참석 구민 모두가 각자 도봉구에 바라는 소망과 희망을 적은 천을 하나의 원으로 연결하는 ‘동심(同心)천 잇기’ 행사를 통해 소통과 참여의 상징적인 볼거리를 연출한다.

서편제의 주인공 국악인 오정해씨와 자유를 노래하는 시인 안치환씨의 축하공연으로 행사를 마무리하게 된다.

이날 행사장 곳곳에서는 도봉구의 40년 역사를 되돌아 보는 ‘역사사진전’, 함께하는 공동체 회복을 위한 ‘헌혈증 기부 행사’, 구민이 만드는 ‘환경을 살리는 벼룩시장’등 뜻깊은 행사가 펼쳐지고, 마을기업, 사회적 기업, 창업보육센터 등에서는 10여개의 홍보부스를 설치해 우수한 제품을 염가에 판매하고 기업 홍보도 겸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행사에 앞서 도봉구청 광장에서 학부모, 어린이들과 함께 미래의 꿈을 담아 도봉구의 새로운 도약을 염원하는 기념 식수 행사도 갖는다.

이외에도 5월 한달 내내 「함께 만든 도봉구 40년」을 구민들과 함께 축하하고 소통하기 위한 행사가 다채롭게 마련된다.

5월 2일에는 40년 지난 성과를 돌아보고 구민에게 앞으로의 길을 묻는 「300인 대토론회」(구청 대강당, 오후 3시), 5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은 「도봉구민 건강대축제」(구청 광장 등),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은 「도담도담 놀이터」(창동문화체육센터, 오전 11시 30분), 5월 5일은 「어린이날 기념 매직공연」(도봉구민회관 대강당 11시,14시), 「어린이날 차없는 거리행사」(도봉구청 광장 등, 12시), 5월 11일은 「둘리와 함께하는 만화축제 한마당」(구청광장, 12시 30분), 5월 29일에는 서울시향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음악회 등 취향에 맞게 골라 보거나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풍성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올해는 도봉구가 개청한지 40주년이 되는 의미있는 해로, 성경에서 숫자 40은 고난과 시련의 시기를 거쳐 새롭게 출발하는 것을 의미한다” 고 말하고, “새로운 도약의 전환점이 될 2013년을 구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 만큼, 많은 주민들이 마음을 열고 함께 참여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