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미래지향적인 비전을 갖춘 생활과학지도자 양성”
상태바
“미래지향적인 비전을 갖춘 생활과학지도자 양성”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1.02.18 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과학대학원 생활과학지도자과정 제3기 신입생 모집

21세기 지식경제시대에 첨단 생활과학의 이해와 지역산업(물산업, 향장산업, 생물산업 등)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과학지식의 습득을 위하여 제주과학대학원 생활과학지도자과정이 운영된다.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과학적 사고와 미래지향적 비전을 갖춘 지역사회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하여 제주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제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학장 김두철) 주관으로 「생활과학지도자 과정」제3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생활과학지도자 과정은 과학 분야에 관심을 갖는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기간은 1년간으로 총 30주, 주 1회(주당 3시간 : 매주 목요일 18:30~21:00) 운영되며,
현재 신입생을 모집 중(2월중 계속)에 있으며 3월10일부터 개설 운영된다.

본 과정의 주요 내용은
IT(정보과학), BT(생명과학), NT(나노과학) 등 첨단과학의 이해와 과학기술경영 및 국내외 최신과학의 발전상 소개 등 전문적인 과학이론과 과학시설 등에 대한 현장체험 및 실습 교육이 병행되며, 강의에는 제주대학교 교수, 도내외 과학전문가 등이 참여하게 된다.

본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제주대학교총장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우수자를 선정하여 각종 표창이 수여한다.
한편, 2009년부터 개설된 본 과정은 2기까지 172명의 생활과학지도자가 배출됐다.

박봉민 기자 mylovepb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