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관광협회, ‘2013 K-Festival' 전시회 7월 5~8일 개최
상태바
관광협회, ‘2013 K-Festival' 전시회 7월 5~8일 개최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3.04.07 0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문화 개선 및 글로벌 브랜드 축제의 발전 도모해

[KNS뉴스통신=박세호 기자]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2013 K-Festival(한국축제이벤트박람회)를 오는 7월 5일부터 4일간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최초로 개최한다.

100여개의 국내외 환상적인 축제와 이벤트가 전시될 예정이다.

‘2013 K-Festival(한국축제이벤트박람회)는 ▲세계축제이벤트협회(IFEA) 지정축제가 참가하는 세계축제관 ▲전국의 흥겨운 축제들이 참가하는 지역축제관 ▲대형 이벤트 및 국제행사가 전시되는 빅 이벤트관 ▲여행사, 기획사 등 축제관련 사업체가 참가하는 축제이벤트 산업관 ▲국내 모든 축제 포스터가 전시되는 축제 포스터 전시관 ▲공연 및 문화행사가 진행되는 특설무대 등으로 구성돼 열린다.

 

이번 전시의 가장 주목할 점은 세계축제이벤트협회(IFEA)장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전국 지자체 관광과 축제 담당자를 대상으로 ‘축제 운영 노하우 및 아이디어’ 관련 세미나를 개최한다는 것이다.

또 세계축제협회에서 개최하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축제상인 피너클어워드(Pinnacle Awards) 한국 예선이 박람회 현장에서 개최돼 전국 축제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람회 관계자는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에 등록된 금년 축제 수는 607개, 작은 마을축제부터 크고 작은 회사에서 개최하는 축제까지 합하면 우리나라 축제는 자그마치 1,500여개에 달한다”며 “축제 문화 발전은 물론 그동안 축제별 산발적인 홍보로 총체적인 정보를 얻기 힘들었는데, 국내외 모든 축제를 포괄하는 통합 전시회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여 많은 관람객들이 한국축제이벤트박람회를 방문해 국내외 축제들을 한 눈에 살피고 여러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30일까지 한국관광협회중앙회나 한국축제이벤트박람회 사무국(☎6111-8802)으로 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축제이벤트박람회 공식 홈페이지(http://www.kfef.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