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서울시, 보도블록 창작 디자인 공모전...아이디어 내보세요!
상태바
서울시, 보도블록 창작 디자인 공모전...아이디어 내보세요!
  • 이준표 기자
  • 승인 2013.03.27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7~4.19일까지 아이디어 공모, 5.7~9일 시청광장서 공모전

[KNS뉴스통신=이준표 기자]  서울시는 오는 5월 7일~9일까지 개최되는 '2013 서울 보도블록 공모전'과 관련해 보도블록 창작 디자인을 오는 3월 27일~4월 19일까지 받는다.

그동안 예산낭비 주범으로 인식되었던 보도공사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회복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것으로 우수한 보도블록 공모전과 함께 신 개발품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청광장에서 3일간 개최된다.

시민들 및 기업체의 참여를 유도하고 공모전'은 개인 혹은 4인 이하 팀의 순수 창작물로서 이메일(expo79@citizen.seoul.kr)로 접수 가능하다.

심사는 보도블록의 정체성, 독창성, 상품성, 작품성 등으로 평가되어지며 최우수 1개팀, 우수 2개팀, 장려 3개팀을 선정한다.

 

5월 8일엔 '한·일 블록포장 포럼'을 신청사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보도블록 창작 디자인 공모전'과 '보도블록 신 개발품 전시회'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safe.seoul.go.kr/bodoexpo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과거 연말이면 서울시 전역에서 보도블록을 갈아 엎고 새 재질로 교체하는 공사가 연례행사처럼 벌어지곤 하여 비난을 받아왔다.  서울시는 보도블록 공사에 대한 전면적인 개선 조치를 발표한 바 있다.

더불어 형태경 서울시 보도환경개선과장은 “보도블록 생산을 업체에만 맡기니 그동안 참신하고 기능적인 보도블록이 충분히 나타나지 않았다”며, “시민들의 참신한 디자인․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준표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