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관악구 토요학습동아리 활동지원 사업실시
상태바
관악구 토요학습동아리 활동지원 사업실시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3.03.2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관악구는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동아리를 대상으로 토요학습동아리 활동 지원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구는 175교육지원센터를 통해 동아리별 최대 150만원, 학교별 최대 500만원의 활동 지원금을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학교별로 교내 동아리를 모집하여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관악구청 교육사업과(175교육지원센터)로 4월 1일까지 접수 하면 된다. 학생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토요일과 방학을 중심으로 활동하거나 활동을 희망하는 동아리면 어떠한 종류나 대상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구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4월초에 지원 대상 동아리를 발표하고, 강사료, 재료비 등 운영비로 사용가능한 활동비를 지원한다.

활동비 지원 외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과 재능을 학생들이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2013년 10월경에 개최되는 평생학습마을축제에 무대 공연, 작품전시, 부스운영 등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재능을 지역사회로 환원하는 계기도 마련할 예정이다. 

관악구 관계자는 “마음과 뜻이 맞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모여 스스로 즐기는 주말활동으로 학습 부담에서 벗어나 또래들과의 건전한 관계를 형성하며 다양한 취미․특기 계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