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은평구, 환경미화원 신규채용
상태바
은평구, 환경미화원 신규채용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3.03.1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은평구는 구직난을 해소하고, 깨끗한 은평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금년도에 환경미화원 10명(남자)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채용은 은평구에서 거주하고 있는 40세(73년생)에서 50세(63년생)사이의 남성 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사회적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1종 대형운전면허 소지자, 국가유공자자녀 및 의사자 가족,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은평구에서 공상으로 퇴직한 환경미화원 직계가족, 부양가족이 많은 가장 등에 대하여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응시하고자 하는 자는 3월27일부터 4월2일까지 응시원서, 자필이력서, 주민등록초본 등을 구비해 은평구청 청소행정과(본관 4층)에 제출하면 되며, 인터넷이나 우편접수는 받지 않고 직접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응시자들은 4월 중 구립체육센터에서 체력측정을 위한 실기시험을 거치고, 이중 합격자들은 면접시험을 거쳐 5월 중 최종 선발되게 된다.

구 관계자는 “과거 환경미화원은 다른 직종에 비해 열악한 환경 속에서 남들이 꺼리는 일을 하는 사람이라고 인식되어왔지만, 지금은 과거와는 달리 환경미화원에 대한 인식이 많이 달라지고 있다"면서 "우리 주변의 환경관리를 위한 반드시 필요한 직업이라는 점에 공감하는 분은 한번쯤 도전해 봐도 좋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