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10 (일)
구로구, 온 가족이 함께하는 관악산 숲속 체험
상태바
구로구, 온 가족이 함께하는 관악산 숲속 체험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3.03.2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오는 4월부터 따스한 햇살과 봄옷을 입은 관악산에서 주민을 위한 다양한 공원 이용 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된다.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관악산에서 ‘유아숲체험장 주말 프로그램’과 ‘관악산 생태탐험대!’, ‘숲길여행프로그램’, ‘책읽어주는 숲해설가’, ‘숲속도서관 프로그램’ 등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크게 호응을 얻고 있는 10여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새롭게 단장해 4월 1일부터 보다 풍성한 내용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도시의 유아들이 자연체험 및 숲 교육을 통해 정신적, 신체적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2년부터 조성․운영해 온 ‘청룡산 유아숲체험장’은 숲과 친구가 될 수 있는 주말 프로그램이다.

숲체험 교사의 숲생태에 대한 설명과 함께 숲속놀이기구도 이용하고, 인근 텃밭과 생태연못, 도서가 비치되어 있는 웰빙산림쉼터 등 다양한 체험공간에서 자연이 주는 혜택을 만끽할 수 있다.

관악산 신림계곡지구(호수공원 주변)에서 운영되는 <관악산 생태탐험대>는 숲해설가와 함께 관악산을 오르며 살아 숨쉬는 자연을 느끼고 관악산의 기암괴석과 문화재 등을 체험하는 자연생태 체험교실이다.

생태경관보전지역인 관악산은 긴잎회양목의 자생지로서 어디서나 회양목을 쉽게 볼 수 있고, 개구리와 도룡뇽 알 비교․관찰하기, 다양한 풀과 그 이름에 얽힌 이야기, 침엽수와 활엽수의 차이 등에 관한 수준 높은 해설을 들을 수 있다.

장미원이 있는 야외학습장을 지나 호수공원으로 지나가다 보면 소박하지만 운치있는 통나무집 ‘관악산 숲속작은도서관’에서는 자원봉사 모임인 ‘관악산숲가꿈이’가 구연동화, 에코노트 만들기 등 다양한 <독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