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강남구, 어린이 하굣길 책임진다
상태바
강남구, 어린이 하굣길 책임진다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3.03.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강남구가 어린이 교통사고와 범죄예방을 위한 ‘보행안전지도사업’을 추진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명 ‘워킹스쿨버스’라고도 불리는 이 사업은 교통안전 위험지역 주변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교통사고 및 각종 범죄에 취약한 초등학생들을 모아 안전지도사와 함께 등하교함으로써 어린이 안전사고 및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는 사업이다.

작년 한 해 동안 강남구는 상업중심지역인 논현동, 역삼동, 도곡동에 소재한 3개 학교에서 10개 노선을 운영, 168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왔다.

올해는 어린이 교통안전대책에 관한 건의요청이 많고 차량통행이 많아 안전위험이 높은 신사동, 논현동에 소재한 2개 학교를 추가하여 총 5개 학교 14개 노선을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보행 안전을 책임질 교통안전지도사는 교통안전업무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들을 선발하여 오는 18일부터 각 노선당 1명의 지도사를 배치한다.

이들은 ▲하굣길 안전지도뿐 아니라 ▲안전사고 및 범죄대응 교육 실시, ▲학교주변 우범지역 순찰활동 등을 펼쳐 어린이 등하교길 안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창현 교통정책과과장은 “신학기를 맞아 어린이 안전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의 경우 안전한 보행에 서투르고, 주의력이 부족한 만큼 안전지도사와 함께 걸으면서 교통안전규칙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어린이 안전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