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도심속 노천박물관 고미술상가에 아이디어 더해주세요"
상태바
"도심속 노천박물관 고미술상가에 아이디어 더해주세요"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3.03.1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국내 최대 고미술품 상점이 밀집되어 있는 답십리 고미술상가 활성화를 위해 동대문구와 (사)서울답십리고미술회가 함께 팔을 걷어 올렸다.

동대문구와 (사)서울답십리고미술회는 답십리 고미술상가 활성화를 위해 이달 31일까지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거주자(단체포함)면 누구나 출품이 가능한 이번 공모는 ▲답십리 고미술상가 숨은 팔경(八景)을 찾아라 ▲답십리 고미술상가 활성화를 위한 당신의 생각 등 두 가지 소재 중 하나를 택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는 이메일 우편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응모된 제안 중 대상 1편에게는 50만원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 1편에게는 30만원과 2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한다.

한편 구는 서울시와 함께 답십리 고미술상가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답십리 고미술회는 답십리 고미술상가 활성화를 위해 ▲고미술품 전시회 ▲민속놀이 행사 ▲상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물 제작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답십리 고미술상가가 시민들에게 많이 알려져 인사동에 버금가는 새로운 문화 명소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