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경남 합천 ‘첫눈에 반한 딸기’ 시연회 개최
상태바
경남 합천 ‘첫눈에 반한 딸기’ 시연회 개최
  • 구일회 기자
  • 승인 2013.03.1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구일회 기자] 농촌진흥청은 13일 합천군 율곡면 제내리에서 딸기 재배농가와 수출관계자를 초청해 현장 시연회를 가졌다.

이날 시연회는 농촌진흥청이 수확한 딸기에 이산화탄소를 처리해 저렴한 비용으로 딸기 수확 후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딸기 수출단지에서 즉각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였다.

딸기의 특성상 수확 후 유통과정에서 쉽게 무르는 단점이 있어 유통과 수출에 어려움이 컸는데,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기술이 개발돼 딸기 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기술은 착색이 60~80%로 약간 덜 익은 딸기를 수확해 즉시 포장한 다음, 포장된 박스를 쌓아 놓은 상태에서 비닐로 밀폐시킨 후 그 속에 이산화탄소 농도가 25~30%가 되도록 처리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기존에 설치된 저장시설을 이용한 이산화탄소 처리기술과 비교해 이산화탄소 소모량이 적어 경제적이며, 빠른 시간(2~3분)안에 처리되어 작업 효율성이 높다. 특히, 어느 장소이든지 이동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날 시연회에 참석한 딸기 재배농가 및 수출딸기 현장 관계자들은 "저비용 딸기 선도유지 기술이 보급되면 수출 딸기에 대한 신선도 유지에 도움이 되고, 앞으로 내수용 딸기에도 적용해 국내산 딸기의 수확 후 손실을 줄여 딸기의 수출 확대로 농가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구일회 기자 rndlfghl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