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도내 공공기관, 2013년도 주요 발주사업 안내
상태바
도내 공공기관, 2013년도 주요 발주사업 안내
  • 나인해 기자
  • 승인 2013.02.2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나인해 기자] 강원도는 도내 중소기업 판로활성화를 위해 3월7 ~ 8일 이틀간 강릉 ‘라카이 샌드파인’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주요 공공 기관의 발주사업 및 지원시책 등을 안내하는 「2013년도 공공구매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 도·시군 및 교육청, 각급 공사 등 75개 참가 기관·단체중 64개 공공기관의 발주사업(공사·물품·용역사업)및 예산현황, 주요시책 등이 안내됨에 따라 공공기관 발주사업에 도내 중소기업 참여도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3회째 개최되는 행사로 설명회 외에도 도를 비롯한 시군 및 교육청, 소방서, 농어촌공사·토지주택공사 등 각급 공사 구매담당 관계자가 2일간 상주하며 중소기업을 위한 공공기관별 발주사업 안내 및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전시부스를 설치하여 농공·산업단지 입주기업, 조달우수 업체 등 70개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을 전시하여 유관 공공기관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차호준 도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공공기관의 도내 중소기업 생산제품에 대한 관심과 구매율을 최단 기간 내에 중소기업이 만족 하는 수준으로 올릴 계획으로 있고 이를 통해 공공기관과 중소기업간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판로지원에도 일조한다는 방침이다.
 

나인해 기자 Jms108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