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애플, “굉장한 제품 출시한다"...올 연말 공개예상
상태바
애플, “굉장한 제품 출시한다"...올 연말 공개예상
  • 김은영 기자
  • 승인 2013.02.2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팀 쿡 애플 CEO가 주식 하락을 되돌릴 수 있는 혁신적인 새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AP통신)

[AP/KNS뉴스통신=김은영 기자] 애플의 팀 쿡 최고경영자는 "혁신적인 창의력 제품을 곧 출시할 수 있는 준비를 하고 있어 주가하락을 반전시전 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혀 주주들을 안심시켰다.

쿡 CEO는 27일 애플 본사에서 열린 연례 주주총회에서 “회사는 언제나 열심히 일한다, 그래서 아주 굉장한 제품이 나온다”고 발표했다.

쿡은 이 제품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밝히지 않고 현재 아이팟, 아이폰, 이이패드와 다른 종류의 제품을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장에서는 애플이 인터넷에 연결된 시계나 TV를 올해 연말에 내놓을 준비를 하고 있다는 소문이 나돌고 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주주 한 명이 애플이 컴퓨터 자전거를 내놓으면 어떤가 하는 새로운 제안에 자전거 애호가인 쿡이 낄낄 웃자 다른 주주들도 따라 웃는 장면도 보였다.

올해의 주주총회는 주가가 하늘을 찌를 듯 상승할 때의 기쁨과 축제분위기가 없는 가운데 열렸다.

애플 주식이 5개월 전 705,07 달러로 최고점을 찍은 이래 37%가 하락하여 그 동안 시장에서 총 2400억 달러를 날렸다.

이 금액은 애플이 2007년 아이폰 출시와 2010년 아이패드를 공개하여 무선기기의 혁신을 주도할 때까지 퍼스널 컴퓨터로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했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시가총액을 초과하는 액수이다.

현재 판매된 안드로이드 제품이 6억대로 애플을 앞서가고 있는 상항에서 쿡은 "판매 대수보다 제품의 질에 더 관심을 두고 있다"면서 “우리는 최고를 만들기 원한다. 그래서 애플이 존재한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april424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