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신천동, ‘협동조합 위드’와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 업무 협약
상태바
시흥시 신천동, ‘협동조합 위드’와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 업무 협약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4.03.2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시흥시 신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송현수)는 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동조합 위드와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송현수 신천동장, 정미순 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서무숙 협동조합 위드 이사장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신천동 마을건강복지계획 중 ‘행복주택’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해 총 5가구에 집수리(도배, 장판)를 지원할 예정이다.

협동조합 위드는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 협력해 수년간 지역사회의 저소득 가구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협동조합 위드는 추가적으로 발광 다이오드(LED)등 교체와 안전대 설치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서무숙 협동조합 위드 이사장은 “신천동은 주거 취약 세대가 많은데 취약계층에 힘이 돼줄 기회를 제공해줘서 영광이다. 도움이 필요한 주민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미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주거 취약계층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올해 여름은 주거 취약계층도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싶다”라고 말했다.

송현수 신천동장은 “협동조합 위드에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 온정 넘치는 신천동이 될 수 있도록 동에서도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