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알뜰 보험] 치과보험비교 통해서 적합한 치과보험료 체크하고 치과보험추천 받아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 치과보험비교 통해서 적합한 치과보험료 체크하고 치과보험추천 받아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4.03.29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보험비교 통해서 적합한 치과보험료 체크하고 치과보험추천 받아보기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치아 관련 보험은 치아와 잇몸에 대한 치료 시 발생하는 의료비를 지원하는 상품이다. 치아 건강을 지키기 위한 보험 상품으로, 다양한 목적의 복원치료 및 치과 보철에 대한 비용을 준비할 수 있다. 치아의 상태는 사람마다 다르며, 태어날 때부터 강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일단 영구치가 자리를 잡으면, 그것을 평생 관리해야 하는 것이다. 따라서, 어릴 때부터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하고, 문제 발생 시 적절히 대응해야 한다.

그렇지만 적당한 치료를 받지 못해 문제를 무시하거나 방치하는 사람도 있다. 이는 치과의사에 대한 공포감 때문일 수도 있고, 비싼 치료비를 우려해 그럴 수도 있다. 그러나 치아나 잇몸에 관한 문제는 대부분 자연적으로 좋아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문제를 놓치게 되면, 후에 더 큰 질병으로 발전할 위험이 있다. 조기에 치과를 방문했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해결 가능했을 문제도, 미루다 보면 큰 경제적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치료비 걱정 없이 조기 진료를 받기 위해선 치아 관련 보험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id=gkri4)에 방문하면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검토해볼 수 있다.

또한, 치아 관련 문제는 전반적인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치아나 잇몸의 문제는 시간이 지나면서 다른 내과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예를 들면, 치주염이나 구내 염증은 심장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치과 문제를 해결하면서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선 정기적인 치과 검진과 건강한 생활 습관, 그리고 치아 관련 보험을 통한 경제적 안정감이 필요하다.

가입하려는 사람은 자신에게 적합한 보험 유형을 선택해야 한다. 선택 가능한 유형에는 진단기반형과 비진단기반형이 있다. 사람마다 치아의 상태나 금전적인 상황에 따라 이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할지 결정할 수 있다. 진단기반형은 가입 전에 치과에서의 체크업이 필요한 반면, 비진단기반형은 초기 검사 없이 가입이 가능하다. 진단기반형의 장점은, 가입 즉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비진단기반형에서는 가입 후 일정 기간 동안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다.

면책 기간 동안은 치과치료에 대한 보장을 받기 어렵다. 이 기간이 끝난 후, 일정 기간 동안 보험금 지급이 줄어들 수 있다. 비진단기반형에서는 주로 질병으로 인한 치과 치료만 보장되지만, 진단기반형에서는 질병 뿐만 아니라 다른 원인으로 인한 치과치료도 보장될 수 있다. 진단기반형과 비진단기반형에서는 보장되는 치아의 개수나 한도가 다를 수 있다. 진단기반형에서는 보장 범위가 넓을 수 있지만, 이로 인해 보험료가 더 비쌀 수 있다.

가입 시, 보험회사는 가입자에게 다양한 질문을 할 수 있다. 이를 의무성 정보라고 부르며, 이 정보에 따라 보험료나 가입 가능성이 결정된다. 이 질문에 솔직하게 답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거나 계약이 해지될 수 있다. 주로 묻는 질문에는 최근의 치과치료 여부, 특정 질환의 진단 및 치료 내역, 현재의 치과 상태 등이 포함된다.

보험 상품의 보장 범위를 조사하면, 주로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의 두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보존치료는 치아의 제거 없이 기존 치아를 보호하고 관리하는 과정이다. 반면, 보철치료는 손상된 치아를 대체하기 위한 방법이다. 보존치료에 사용되는 물질로는 아말감, 컴포짓, 글래스아이오노머, 금속, 세라믹 등이 포함된다. 또한, 보철치료에서 주로 사용되는 기술로는 구조체, 브릿지, 임플란트 등이 선택될 수 있다.

치과에서는 환자의 치아 상태를 기반으로 적절한 치료 방법을 추천하나, 환자의 경제적 여건도 함께 고려하게 된다. 보험의 도움을 받아 치료비의 부담을 줄이며, 필요한 치료를 선택할 수 있다. 보험 상품을 선택하기 전에,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id=gkri4)를 방문하여 여러 상품의 보장 내용, 한도, 납입료를 확인하고 자신의 상황에 가장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