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원, 논산딸기축제 현장방문...벤치마킹
상태바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원, 논산딸기축제 현장방문...벤치마킹
  • 이나래 기자
  • 승인 2024.03.25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논산 딸기축제 현장 돌며 완주군 축제 활성화 방안 모색
사진=완주군
사진=완주군

[KNS뉴스통신=이나래 기자]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원이 지난 22일 딸기축제 벤치마킹을 위해 축제 성공사례로 꼽히는 논산딸기축제 현장을 찾았다.

이번 현장방문은 타 지역 축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함으로써 축제 활성화 방안 및 지역 특색을 살린 축제 개발 등 완주군의 문화관광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딸기를 소재로 한 논산시의 ‘딸기축제’가 전국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현장 체험을 통해 완주군의 문화관광 계승발전에 활용할 만한 정책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현장방문을 진행했다.

이날 유 의원은 ▲딸기과학체험존 ▲스트로베리 슬라임체험 ▲딸기홍보관 ▲농특산물 전시·판매관 ▲딸기바나나킥 등 특별행사 ▲꼬마기차 운영 등 안전 및 편의시설 탐방 ▲딸기 축제 참관 및 행사장을 살펴보고 향후 완주군 문화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유의원은 축제 관계자들과 함께 축제 준비 실태와 현장 운영 모습과 공연 등 프로그램 참여,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모습들을 벤치마킹하며 완주군 지역 축제의 개선점들과 향후 과제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유의식 의원은 “논산딸기축제가 논산시민 모두의 축제로 인식되고 남녀노소 경계 없이 다같이 어울리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완주군의 축제도 앞으로는 의례적으로 열리는 행사가 아니라 지역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특성 있는 축제, 군민이 참여의 중심이 되고 주체가 되는 축제로서 한 단계 발전된 모델을 의회 차원에서 연구·제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나래 기자 bonitare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