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미국 연방준비제도 회의 시작과 일본 금리 인상으로 글로벌 주가 상승
상태바
미국 연방준비제도 회의 시작과 일본 금리 인상으로 글로벌 주가 상승
  • KNS뉴스통신
  • 승인 2024.03.2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가 정책 결정 회의를 시작하고 일본이 17년 만에 금리를 인상하면서 S&P 500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미국과 유럽 증시가 화요일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유럽 증시가 긍정적인 하루를 보낸 후, 월가의 3대 지수는 모두 상승하며 부진한 개장을 떨쳐냈습니다.

화요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는 정책 입안자들이 금리에 대해 확고한 입장을 견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틀간의 논의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수요일 연준의 최근 생각에 대한 징후에 주목할 것입니다.

투자자들은 여전히 올해 어느 시점에서 금리가 내려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최근 예상보다 뜨거운 인플레이션 보고서는 연준이 6월에 완화를 시작할 것이라는 현재의 합의에 약간의 의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일본은행이 마침내 금리를 인상할 수 있게 된 것처럼, 투자자들은 여전히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금리를 인하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라고 AJ Bell의 투자 책임자인 Russ Mold는 말했습니다.

"FOMC의 제이 파월 의장과 그의 동료들은 시장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느리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는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더 회복력 있고 견고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기대의 재조정이 주식 강세장을 탈선시킬 것이라고 보장하지는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런던에서 유니레버는 아이스크림 사업을 분사하고 수천 명의 일자리를 줄일 계획을 발표한 후 3% 이상 상승 마감했습니다.

화요일 주요 조사에 따르면 독일 투자자 신뢰도가 3월에 예상보다 더 급등하여 대륙 주식을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본은행의 금리 인상은 2007년 이후 처음으로 마이너스 영역에서 벗어났습니다.

이 발표는 일본 주식 시장 투자자들을 격려했지만 정책 입안자들이 단기적으로 더 이상의 인상이 없을 것으로 예상됨에따라 엔화는 달러 대비 1% 이상 하락했습니다.

물가와 임금 상승으로 마침내 BoJ는 다른 국가들이 인플레이션과 싸우기 위해 차입 비용을 늘린 세계 경제에서 이상한 정책에서 방향을 틀 수 있는 여지를 갖게 되었습니다.

FOREX.com 의 분석가인 Fawad Razaqzada는 은행의 조치에 대해 "모든 것에 '비둘기파 인상'이 적혀 있었고 엔화는 전반적으로 하락했는데, 특히 미국 달러에 대해 그렇다"고 말했습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