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9 (일)
캘리포니아 주, 폭풍으로 전력 공급 중단에 따른 비상사태
상태바
캘리포니아 주, 폭풍으로 전력 공급 중단에 따른 비상사태
  • KNS뉴스통신
  • 승인 2024.02.0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월요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곳곳이 홍수로 물에 잠겼고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전기 공급이 끊겼습니다.

개빈 뉴섬 주지사는 남부 캘리포니아 8개 카운티에 비상사태를 선포하면서 "이는 위험하고 잠재적으로 생명을 위협하는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폭풍"이라고 말했습니다.

영향을 받은 지역은 로스앤젤레스, 오렌지, 리버사이드, 샌버나디노, 샌디에이고, 샌타바버라 등입니다.

전기 공급 추적기 PowerOutage.us 에 따르면 월요일 아침 일찍 거의 70만 명의 고객이 정전되었습니다.

flightaware.com 에 따르면, 로스앤젤레스 공항을 드나드는 수십 편의 항공편이 지연되거나 취소되었습니다.

앞서 국립기상청은 "강력한 태평양 폭풍 시스템이 캘리포니아에 영향력 있고 위험한 홍수, 폭설, 강풍, 해안 침수, 높은 파도를 몰고 올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폭우는 생명을 위협하는 섬광, 도시, 그리고 강 범람뿐만 아니라 파편 흐름과 진흙 사태에 대한 위협을 가져올 것입니다,"라고 NWS는 말했습니다.

시속 60마일 이상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이 폭풍은 "파인애플 익스프레스"의 일부로, 하와이에서 열대성 수분이 오는 곳 근처에서 발생하는 기상 현상입니다.

NWS는 그것을 "올 시즌 가장 큰 폭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미국 서부 해안은 지난해 대기 중의 강들이 잇따라 수십억 갤런의 비와 눈을 쏟아 부으면서 힘든 겨울을 견뎌냈습니다.

이로 인해 광범위한 홍수와 이동 중단, 전력망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수년간의 극심한 가뭄 끝에 사상 최저치로 가라앉았던 심하게 고갈된 저수지를 보충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겨울 동안 습한 날씨는 드물지 않지만, 과학자들은 인간이 일으킨 기후 변화가 지구의 날씨 패턴을 바꾸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폭풍우를 더 습하고, 더 폭력적이고, 더 예측할 수 없게 만드는 동시에 건조한 기간을 더 덥고 길게 만듭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