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05 (일)
진천군 이장단, 군 상생 발전 기탁금 전달
상태바
진천군 이장단, 군 상생 발전 기탁금 전달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4.01.2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장수당 인상분 지역사회 환원…지역발전 앞장
진천군 이장당 연합회 발전기금 기탁식 현장 (사진=진천군)
▲진천군 이장단 연합회 발전기금 기탁식 현장 (사진=진천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진천군 이장단이 모두가 행복한 생거진천 건설에 앞장서고 있다.

진천군 이장단은 25일 송기섭 진천군수와 7개 읍·면 이장단 회장, 사무국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장 기본수당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군 상생 발전 기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 예산편성 운영 기준 개정에 따라 올해부터 이장 기본수당이 월 30만원에서 40만원으로 인상됐다.

이에 진천군 이장 317명 전원은 1, 2월 인상분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기로 마음을 모아 이번 기탁식이 마련됐다.

1~2월 기탁금은 총 6천340만원(317명x20만원)이며, 1월분은 각 읍·면 소외계층 돕기에 사용할 예정이고, 2월분은 이장단의 지역사회 환원의 뜻을 담아 군 지역발전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유재윤 연합회장은 “317명 이장님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 덕분에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다”라며 “우리 지역과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생거진천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어려운 이웃과 지역발전을 위해 정성을 모아주신 이장님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라며 “지역의 최일선에서 지역주민과 직접 소통하며 각종 행정 업무 등을 지원해 주시는 이장님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