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완주군 삼례읍, 장애인가구 정리정돈 서비스 제공
상태바
완주군 삼례읍, 장애인가구 정리정돈 서비스 제공
  • 이나래 기자
  • 승인 2024.01.1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배나눔봉사단 연계, 교육도 병행
사진=완주군
사진=완주군

[KNS뉴스통신=이나래 기자] 완주군 삼례읍 맞춤형복지팀이 두배나눔봉사단(대표 오수현)과 함께 통합사례관리대상 가구에 집정리 정돈 서비스를 제공했다. 

19일 삼례읍에 따르면 지원 대상자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부부로 방 1칸에서 거주하며 짐정리가 되지 않아 좁은 공간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이에 삼례읍 맞춤형복지팀은 긴급 사례회의를 열어 해당 가구를 도와줄 방법을 모색했고, 두배나눔봉사단이 지원에 흔쾌히 나서주면서 집정리 정돈 서비스를 시행했다. 
 
맞춤형복지팀이 연계한 두배나눔봉사단은 대상 가구의 집안 곳곳에 쌓여 있는 옷,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을 정리 정돈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대상자가 옷장, 수납공간 정리 등을 쉽게 정리 정돈 할 수 있도록 교육도 실시 했다.

지원대상자는 “손이 불편하고 통증이 있어 그동안 집을 정리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여러분들이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짐을 치우고 방을 넓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인사를 전했다. 

신승기 삼례읍장은 “올해도 삼례읍은 복지대상자를 위한 맞춤형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특히 삼례읍 민간・유관 단체들과 소통을 강화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나래 기자 bonitare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