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완주군, 제10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
상태바
완주군, 제10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
  • 이나래 기자
  • 승인 2024.01.1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완주군
사진=완주군

[KNS뉴스통신=이나래 기자] 완주군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0기 대표협의체 위원을 위촉했다.

16일 완주군에 따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는 지역 내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의 관계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위한 민관협력 거버넌스 기구다. 

군은 고용, 교육, 문화, 돌봄, 지역기업 등 사회보장 전 분야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위원으로 총 20명을 위촉했다. 임기는 2024년 1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2년이다.

백청열 ㈜새눈 대표가 대표위원장으로 선출됐으며, 백 위원장은 “주민 모두가 행복한 완주 복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협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대표협의체 위원들은 민관협력을 토대로 지역복지 향상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 발굴과 지원,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평가, 복지사업 전반 자문, 심의 등 ‘지역사회보장’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지역사회복지 증진과 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제10기 완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해 주실 각 기관, 단체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완주군 군민 모두가 존엄하고 공평한 삶을 누리는 따뜻하고 행복한 완주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지난 2020년 이후 4년 연속 보건복지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이나래 기자 bonitare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